skip to Main Content
  • 평일 오전 09:30~오후 06:30 토요일 오전 09:00~오후 02:00
  • 031-795-9934
  • 평일 오전 09:30~오후 06:30 토요일 오전 09:00~오후 02:00

유방 클리닉

Umiz Breast Clinic

유방검사

유미즈외과는 유방·갑상선만을 진료하고 연구하는 병원입니다.

유방촬영술

유미즈외과에서는 검진시 고통을 최소화하는 디지털유방촬영 엑스선장치를 사용합니다.

유방촬영은 유방암 검진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검사로 우리나라 국가암검진사업에서 2년에 한번씩 시행하는 기본검사입니다. 만 40세 이상의 여성에서 출생연도(홀수, 짝수)에 따라 유방암 국가검진대상이 됩니다.
유미즈외과에서는 숙련된 여자 방사선사가 세심하고 편안하게 유방촬영을 진행합니다.

유미즈외과의 유방촬영기계 Pinkview-DR Prime

Pinkview-DR Prime는 방사선 피폭량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간접방식 디텍터의 적용으로 기존대비 30%이상의 빠른 촬영속도를 실현하였고, 픽셀 사이즈 76㎛ 간접방식 최신형 디텍터는 유방암 검진을 위한 높은 선예도의 영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유방촬영술에서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올 경우 추가검사가 필요합니다.

치밀유방 : 치밀유방 자체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치밀유방의 경우 유방내 혹을 구별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유방촬영술 검사 결과 치밀유방으로 판정되었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반드시 유방 초음파를 시행해야 합니다.

석회화 : 유방의 석회화로는 양성을 시사하는 ‘양성 석회화’ 소견과 악성을 시사하는 ‘악성 석회화’ 소견이 있습니다. 미세석회화의 경우 초기 유방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유방 초음파를 시행해야 하며 필요시 석회를 타겟(target)으로 한 조직검사를 해야 합니다.

멍울, 종괴, 비대칭음영 : 유방촬영술은 X-ray를 투과하여 유방조직의 그림자를 촬영하여 양측을 비교하는 검사입니다. 양측 음영이 다른 부위가 있을 경우 실제로 결절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보기 위해 유방초음파를 시행해야 합니다. 유방의 정상 실질조직이 겹쳐 보일 경우 병적인 소견이 없어도 비대칭음영이 보일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방초음파

유방초음파는 유방촬영술과 함께 유방검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검사로, 유방결절의 크기와 성상, 악성의심소견 등을 판단할 때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초음파 검사는 검사자의 경험 및 숙련도, 검사장비에 따라 진단 정확도가 현저히 달라집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처럼 치밀유방인 경우 좋은 성능의 초음파기기와 숙련된 유방 전문의가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미즈외과에서는 Samsung Medison 사의 최고사양 고해상도 초음파기기 RS85를 이용하여 유방외과 세부전문의(유방질환 분과전문의)가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유방조직검사

유방 촬영에서 미세 석회화가 발견되거나 유방초음파에서 이상 병변 발견시 직접 조직을 떼어내서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진단합니다.

병변의 악성(유방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시행하거나, 양성추정소견에서 치료 여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합니다.

총조직검사는 초음파로 병변을 확인하면서 굵은 바늘을 사용하여 조직을 얻는 방법입니다.

병변 중심부의 조직을 미세침 세포검사에 비해 많이 얻을 수 있어 조직의 구조를 보다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국소 마취 하에 시행가능하며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시술 후 상처는 거의 남지 않습니다.

Back To Top